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배낭 하나면 끝!" 짐 최소화한 '미니멀 캠핑'이 뜬다

입력 2015-07-20 09: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이 왔습니다. 텐트에 각종 장비까지 챙기다 보면 짐이 너무 많아져서 고민이지요, 요즘엔 배낭 하나만 매고 떠나는 이른바 미니멀 캠핑이 뜨고 있다고 합니다.

박현주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이른 주말 아침 직장인 이원규 씨가 짐을 챙깁니다.

1박 2일 캠핑을 가는건데 배낭 하나가 전부입니다.

목적지는 강원도 화천의 비수구미 마을입니다.

오지로 알려져 있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에는 제격입니다.

[이원규/미니멀 캠핑 백패커 : (캠핑이) 명상의 하나의 형태로도 볼 수 있거든요. 나가서 쉬고. 몸은 힘들지만, 그 다음 주에 머리가 상쾌하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 씨 처럼 짐을 최대한 간소하게 캠핑에 나서는 이른바 '미니멀 캠핑'이 최근 인기입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나는데다, 캠핑과 등산을 함께 하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장비와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꼭 필요한 활동만 하는게 미니멀 캠핑의 원칙입니다.

떠들썩한 레저 활동이나 불필요한 장비 구입을 하지않고 몸만 훌쩍 떠나는 겁니다.

[이원규/미니멀 캠핑 백패커 :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해요. 캠핑하는 데 침낭, 텐트, 배낭만 있으면 되거든요. 기본적인 세 가지만 있으면 어디든지 떠날 수 있어요.]

국내 캠핑족은 5년 전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어나 3백만명에 달합니다.

이 중에서도 장비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미니멀 캠핑족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도심 속 환상여행…'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 '환전' 어디서 하시나요?…수수료 90% 아끼는 방법 경기 침체에 휴가일수 ↑…휴가비 지급 기업은 줄어 피서철 '위태위태' 평상 식당…불법 영업에 계곡 신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