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쑥에 녹두까지…초복 무더위 잡을 이색 삼계탕 눈길

입력 2015-07-13 08: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3일)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다는 초복인데 장성규 앵커 보양식 드셔야죠? 안그래도 점심으로 삼계탕 한 그릇 먹어야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그냥 평범한 삼계탕이 아니라 색다른 삼계탕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희정 기자가 소개해드릴테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시죠.


[기자]

서울의 유명 삼계탕 전문점입니다.

비가 오는 짖궂은 날씨에도 손님이 밀려듭니다.

[조영준/서울 서초동 : 자주 먹는 건 아니지만, 복날마다 챙겨 먹는 것 같아요.]

희멀건 국물에 대추와 찹쌀만을 넣은 전통적인 삼계탕이 아닌 이색 삼계탕들이 입맛을 공략합니다.

뽀얀 국물에 쑥을 간 물을 떠넣습니다.

진한 녹색의 쑥 삼계탕은 쑥 고유의 향긋한 향 때문에 인기를 끕니다.

녹두를 통째로 갈아넣은 녹두 삼계탕은 담백함을 더했습니다.

[여기에다가 대파하고 깨 뿌려요.]

또 다른 삼계탕 전문점에서는 두툼한 조개를 넣은 백합 삼계탕을 대표 메뉴로 내놨습니다.

깊고 시원한 국물 맛이 특징입니다.

장뇌삼 한 뿌리를 통째로 넣어 삼의 풍미를 살린 장뇌삼 삼계탕도 보양식으로는 인기입니다.

새콤달콤한 육수에 닭고기를 차갑게 먹는 초계탕집도 빈 자리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죽 전문점들은 삼계닭에 전복과 누룽지가 더해진 특별한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색다르게 변신한 전통 보양식 한 그릇으로 지친 몸을 달래는 하루였습니다.

관련기사

숨이 턱턱 '사우나 더위' 기승…갑자기 찾아온 이유는? 얇아진 옷차림에 무리한 다이어트? '영양성 빈혈' 급증 "먹고 배탈났다" 송학식품, 대장균 범벅 떡 유통 일파만파 장마라는데 '쨍쨍'…해갈 도움 안 되는 마른장마, 왜? [카드뉴스] 비가 너무 안 와도 걱정…너무 와도 걱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