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재천 의원, 새정치연합 탈당…20대 총선 불출마

입력 2015-12-28 14: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최재천 의원, 새정치연합 탈당…20대 총선 불출마


새정치민주연합 최재천 의원이 28일 전격 탈당을 선언했다. 또 내년 20대 총선 불출마의 뜻도 함께 밝혔다.

최 의원은 이날 오후 개인 성명을 통해 "저는 19대 국회를 마지막으로 현실정치를 떠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나비가 날기 위해서는 허물을 벗어야 한다. 오늘 자로 제가 몸담아 온 새정치민주연합을 떠난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떠나야 할 때를 명료히 하는 일. 정치적 인간의 소양이라 늘 되뇌어 왔다"며 "일상에 대한 성찰을 통해 평화를 회복하고, 새로운 길을 찾아나서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시민의 분노와 불안을 제도적으로 조직화하고, 정치적으로 통합해 내는 경제정당, 청년정당, 미래정당을 만드는 일에 소리없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월 당 정책위의장에 임명됐던 최 의원은 지난 10일 스스로 정책위의장직을 내려놨다.

(뉴시스)

관련기사

문, '표창원 카드' 승부수…안, '3040 인재 영입' 맞불 야당 '조기선대위' 중재안 내놨지만…분당 위기 계속 [인터뷰] 표창원 "총선 관련 내 역할, 당에 일임…무조건 수용할 것" 표창원 "안철수와 협력·연대 가능…중재 가능하면 하겠다" 문재인 "거취 문제는 내가 판단…논란 허용 않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