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거취 문제는 내가 판단…논란 허용 않겠다"

입력 2015-12-28 09:30

"탈당 언급자, 조속히 입장정리 당부"

"조기 선대위, 책임있게 논의하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탈당 언급자, 조속히 입장정리 당부"

"조기 선대위, 책임있게 논의하겠다"

문재인 "거취 문제는 내가 판단…논란 허용 않겠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8일 "제 거취는 제가 정한다. 결단도 저의 몫"이라며 비주류의 사퇴 요구를 거부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더 이상 제 거취를 둘러싼 논란을 허용하지 않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당의 분열과 혼란을 이제 끝내야 한다. 명분없는 탈당을 막고 당의 단결을 이루기 위해 많은 의원들이 노력하고 있다. 그 노력에 감사드리고 당의 혼란의 종지부 찍는 결과로 이어지기를 바라마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혁신의 원칙을 지키고 야권 통합을 이룰 수 있다면 저를 내려놓겠다는 입장에 변함없다. 시스템에 의한 공천혁신의 실천을 위해 당대표의 공천기득권 내려놓겠단 약속에도 변함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탈당을 저울질 하고 있는 인사들에 대해 "이제 그 뜻을 거두어주시길 바란다"면서도 "무엇보다 당의 혼란을 조기에 끝내기 위해 조속히 입장을 정리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전날 67명의 수도권·중진 의원들이 제시한 조기 선대위에 대해 "그 시기 방법 인선 권한 등에 관해서는 최고위에서 책임있게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문, '표창원 카드' 승부수…안, '3040 인재 영입' 맞불 야당 '조기선대위' 중재안 내놨지만…분당 위기 계속 [인터뷰] 표창원 "총선 관련 내 역할, 당에 일임…무조건 수용할 것" 권은희 "결심 굳혔다…연말이나 연초 입장 발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