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망 판정 60대 남성 영안실서 '벌떡'…"기적같은 일"

입력 2014-11-21 08: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믿기 어려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병원에서 사망판정을 받은 60대 남성이 영안실 냉동고에 넣기 전에 벌떡 일어났습니다. 죽었다 살아난 겁니다.

이한주 기자입니다.

[기자]

64살 변모 씨가 부산의 한 대학병원 응급실에 실려온건 지난 18일 오후입니다.

부산 사하구의 한 주택 방안에 쓰려져 있는걸 이웃이 발견해 119에 신고한겁니다.

이미 혼수상태였던 변 씨는 의료진이 15분 넘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지만 맥박이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당직의사가 사망판정을 내렸습니다.

[대학병원 관계자 : 15분 동안 엄청나게 긴 시간이었는데 반응이 없으니까 사망처리를 한 거죠. 그래서 영안실로 내려보낸 겁니다.]

이후 영안실로 옮겨진 변 씨를 냉동고에 넣기 직전 기적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경찰이 변사처리를 위해 마지막으로 시신을 검안하는 과정에서 변 씨가 숨을 쉬고 있는걸 발견한 겁니다.

곧바로 응급처치가 이뤄졌고 이후 다른 병원으로 옮겨진 변 씨는 현재 의식도 되찾았습니다.

[(이름이 어떻게 됩니까?) 변OO (여기는 눌러도 아파요?) 네.]

[김민호/부산의료원 내분비내과 : 2~3일 정도면 정상적인 식사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회복될 것 같습니다.]

경찰은 사망판정 과정에서 의사의 과실이 있었는지 여부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실종 '미스 온두라스' 친언니와 변사체로 발견…'충격' 60대 일본 여성과 사귄 남성 6명 사망…'우연 이라고?' 80세 연쇄 살인범, 54세 연하 여성과 '옥중 결혼' 파문 언니 약혼자 가로채 결혼 후 1년만에 새 애인 만나 남편 생매장 살해한 중국 악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