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간담회 통보 못 받은 강기정…이종걸과 또 불협화음

입력 2015-07-15 08: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정치연합은 하루가 멀다 하고 계파끼리 충돌하는 일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어제(14일)는 이종걸 원내대표 주재로 추경 관련 기자간담회가 열렸는데, 원내 지도부를 함께 이끄는 쌍두마차죠. 강기정 정책위의장은 간담회가 열리는 것조차도 몰랐다고 합니다.

보도에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새정치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주재한 추경 관련 기자간담회. 응당 자리에 있어야 할 강기정 정책위의장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종걸/새정치연합 원내대표 : 오늘 구체적인 문제는 예결위 간사님과 국회 (메르스) 특위 간사께서 말씀하시겠습니다.]

이 원내대표가 아예 부르지 않은 것입니다.

강 의장은 간담회를 하는 줄 몰랐다며 반발했습니다.

두 사람은 메르스 피해를 본 의료기관 지원 액수를 놓고 지난 9일 충돌한 바 있습니다.

닷새 만에 다시 불협화음을 노출한 것입니다.

강 의장은 새누리당 원내 지도부와의 상견례도 통보 받지 못했습니다.

앞서 이 원내대표는 정책위의장에 최재천 의원을 추천하며 범친노계 주류로 분류되는 강 의장의 교체를 문재인 대표에게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비주류와 주류의 힘겨루기가 일정 배제로 나타나면서 양측간 감정의 골도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관련기사

간담회 일정 모른 정책위의장…'불통 야당' 계파 따돌림? [야당] 국회 정보위, 국정원 해킹 논란…"진상규명 필요하다" 새정치연합, 혁신안 일부 의결…계파갈등 불씨 여전 새정치 '사무총장 폐지' 혁신안 가결…계파갈등 불씨 여전 [야당] '혁신안' 진통 끝 당무위 통과…당내 갈등 격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