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 지금] 올해 상반기 카드사 순이익 크게 늘어

입력 2018-09-13 09: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3일) 아침에 새로 들어온 소식 보겠습니다. 올해 상반기 카드사들의 순이익이 크게 늘었다는 소식입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지난해 상반기 동안과 비교하면 50% 넘게 늘어났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 때문이었습니까?
 

[기자]

수수료율은 낮아졌지만 전반적인 카드이용액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 주요 8개 카드사의 순이익은 8101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5370억원보다 50% 이상 늘었습니다.

카드사별로 보면 우리카드의 순이익이 563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193% 정도 증가했고, 삼성카드와 신한카드, KB국민카드도 순이익이 50% 넘게 뛰었습니다.

+++

다음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당사자인 김부선 씨 관련 소식입니다.

김 씨는 지난달 22일 경찰에 나왔지만, 추후 변호사와 함께 오겠다며 조사를 거부하고 귀가했는데요.

경찰 측은 "김 씨가 최근 변호사를 선임했고, 자신이 다시 정한 재출석 날짜가 내일인 만큼 이날 경찰에 나올 것으로 보고 조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그리고 또 지금 하나 전해드려야할 소식이 제주도 동부쪽으로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항공기 운항에도 차질이 좀 있는 것 같은데, 지금 상황이 어떻습니까?

[기자]

제주지방기상청은 제주도 동부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를 오늘 새벽 호우경보로 바꿨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항공편이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직 확정된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제주공항 기상대는 결항 여부는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호우주의보는 12시간 동안 110mm 이상의 비가 예상될 때, 호우경보는 180mm 이상의 비가 예상될 때 발령됩니다.

+++

끝으로 영국에서도 메르스 환자가 발생했는데, 확산 고비를 넘겼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세계보건기구와 영국 보건국에 따르면 지난달 영국 왕립 리버풀 병원에 입원했던 80대 남성 메르스 환자가 최근 퇴원했습니다.

영국 보건국 측은 이 환자와 접촉했거나 가까이 지낸 사람들은 모두 확인이 됐고, 일부는 검사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아침& 지금] 러시아 근위대장, 야권 운동가에 '결투' 신청 [아침& 지금] 이웃 오인사살 미 경찰관 대배심 넘겨져 [아침& 지금] 메르스 환자 접촉 격리자, 22명 생계비 받나 [아침& 지금] 문 대통령 "연말까지 되돌릴 수 없을 만큼 진도 낼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