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두환, 광주 출발해 다시 연희동으로…내달 8일 재판

입력 2019-03-11 20:20 수정 2019-03-11 20:29

오후 4시 반 광주 떠나…이 시각 어디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후 4시 반 광주 떠나…이 시각 어디에?


[앵커]

재판을 마친 전씨는 오늘(11일) 오후 4시 반 쯤, 광주를 출발해서 현재 연희동 집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전 씨의 차량을 따라서 함께 이동 중인데, 전화로 잠깐 연결하겠습니다. 박준우 기자가 가고있습니다.

박 기자, 광주를 출발한 지 3시간 반 정도 된 것이죠. 지금은 어디 쯤입니까?

[기자]

네, 전 씨를 태운 차량은 약 30분 전 쯤 서울로 진입해 연희동 자택을 향하고 있습니다.

지금 성산동 부근을 지나고 있는데요.

퇴근길과 맞물리면서 길이 조금 막히고 있지만 앞으로 15~20분 안팎이면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전 씨는 오후 4시 반을 조금 넘겨 광주 지법에서 출발했는데 내려갈 때와는 경로가 달랐습니다.

오전에는 경부고속도로를 지나 천안논산고속도로 그리고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해 광주에 도착했습니다.

올라올 때는 고창담양 고속도로를 지나 서해안 고속도로를 탔습니다.

[앵커]

오전에는 휴게소를 이용하려다가 무산되기도 했지요. 올라올 땐 별다른 상황은 없었습니까?

[기자]

네, 내려올 때는 잠깐 공주의 탄천 휴게소에 들러 차에서 내렸다가 취재진이 몰려들자 다시 탑승해 출발했는데요.

올라갈 때는 휴게소에 들르지 않고 그대로 서울까지 달렸습니다.

내려올 때와 달리 올라가는 내내 계속 비가 내렸는데요.

전 씨를 태운 차량은 고속도로에서 시속 130km를 넘나들며 상당히 빠른 속도를 유지했습니다.

제가 타고 있는 차도 전 씨를 따라가다 몇 차례 뒤처지기도 했습니다.

경찰 경호 차량과 형사팀을 태운 승합차도 오전과 마찬가지로 전 씨 차량을 뒤따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전두환, 법정서 조는 듯한 모습도"…방청석 '격앙' 전두환, 시민 항의 받으며 광주 떠나…서울로 이동 중 전두환 명예훼손 첫 재판 종료…공소사실 전면 부인 전두환 추징금 20억 추가 확보…절반 가까운 1천30억 여태 미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