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통신 케이블 끊겨 KTX 지연 운행…승객들 불편

입력 2015-07-25 20: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통신 케이블 끊겨 KTX 지연 운행

오늘(25일) 오전 10시쯤 경부고속철도 대전과 옥천 사이 구간에서 통신 케이블이 끊어져 비상 복구작업이 이뤄졌습니다. 이 사고로 2시간여 동안 대전과 부산 사이 KTX 상·하행 열차들이 줄줄이 지연 운행돼 주말 나들이에 나선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2. 고성서 살인 진드기 물린 70대 사망

경남 고성에서 살인 진드기로 불리는 참진드기에 물려 70대 여성이 사망했습니다. 경남 고성군 동해면에 사는 이 여성은 이달 초 밭일을 다녀온 뒤 발열과 무기력 증세 같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에 시달려오다 어제 사망했습니다.

3. 내주 초 사실상 '메르스 종식' 선언

메르스 신규 확진자가 20일째 나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다음 주 화요일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사실상 메르스 종식을 선언합니다. 현재 마지막 남은 메르스 격리대상자는 내일 자정 격리가 해제될 예정이며, 메르스 양성 반응 환자는 단 한 명입니다.

4. 명왕성서 빙하 발견…"지질활동 활발"

미국 항공우주국 NASA는 명왕성의 하트 모양 지형 내 얼음 평지인 '스푸트니크 평원'에서 빙하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NASA는 탐사선 뉴 호라이즌스가 보내온 사진을 분석한 결과, 판 형태로 형성된 얼음이 명왕성 표면에서 흘러 움직인 흔적을 확인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심상정 체제 정의당 지지도 7% '최고치' [뉴스브리핑] 인분교수 위자료 130만원? 피해자 분통 [뉴스브리핑] 미러일 우주인 태운 소유즈호 도킹 성공 [뉴스브리핑] 전 충남교육감, 캐디 성추행 혐의 조사 [뉴스브리핑] 축구게임 FIFA 표지에 첫 여자선수 등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