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경태, 새누리 입당…여야 상반된 반응 내놔

입력 2016-01-21 16:47

여 "조경태 입당, 100% 상향식 공천룰 덕분"
야 "정치적 유불리만 따지는 알몸 정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 "조경태 입당, 100% 상향식 공천룰 덕분"
야 "정치적 유불리만 따지는 알몸 정치"

여야는 21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새누리당에 입당한 조경태 의원에 대해 극명히 다른 반응을 보였다.

새누리당은 조경태 의원의 입당을 100% 상향식 공천룰 덕분이라고 자평하는 반면, 더민주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조 의원을 비난했다.

새누리당은 "더민주의 3선 의원인 조 의원이 새누리당에 입당했고 민주적 경선 방식에 따르겠다고 밝혔다"며 "이것은 새누리당의 상향식 공천룰이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가장 혁신적이고 민주적인 공천 방식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는 일"이라고 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새누리당 공천룰의 핵심은 '열린 문'이다. 당의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후보자 경선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며 "이것은 100% 상향식 공천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공천룰이 보장되어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평가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새누리당의 공천 개혁, 열린 공천은 수많은 인재들을 새누리당으로 불러 모을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개혁을 바탕으로 새로운 인재가 폭넓게 참여하는 대한민국 정치의 정상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민주는 조 의원에 대해 "원조 친노를 주장하고 그렇게 애당심을 강조했던 조 의원이 하루아침에 당적을 바꾸는 모습을 정치적 유불리만 따지는 알몸 정치를 보는 듯하다"고 비판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늘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에는 며칠 전 우리당을 탈당한 조 의원이 참석했다. 조 의원은 '받아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무성 대표에 대해서는 "언론을 탓하기에 앞서 경쟁 정당의 의원을 빼내가는 공작정치부터 자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변인은 "어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우리당의 인재 영입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 언론의 보도 방향에 대해 불만을 터트렸다"며 "고작 해야 논객이라고 할 수도 없는 막말 종편 출연자들을 몇 명 끌어들이는 자신의 무능은 반성하지 않고 엉뚱하게 언론에 화풀이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조경태, 새누리 입당…13년만에 야당 현역 의원 여당행 조경태 "박 대통령, 국민 소통은 아쉬워"…입당 공식화 조경태 새누리 입당…여당 부산 독식 가시화 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