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통사고 때문에…현정화-이분희, 20년만의 재회 불발

입력 2014-10-02 17: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1991년 세계 탁구 선수권대회에서 남북 단일팀으로 우승을 이끌었던 현정화와 이분희, 이 두 사람이 남북을 대표해서 인천 장애인 아시안게임에서 다시 만나나 관심이 집중됐는데요. 차와 관련된 사고 때문에 만남이 무산됐습니다.

송지영 기자입니다.

[기자]

사상 첫 탁구 남북단일팀으로 1991년 지바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단체전 세계 제패를 합작한 현정화와 이분희.

두 사람의 스토리는 영화로 만들어질 정도로 남북 체육교류의 상징으로 여겨지는데요.

오는 24일부터 열릴 인천 장애인아시안게임에서 현정화는 선수촌장으로, 이분희는 조선장애인체육협회 서기장으로 만날 수 있었지만 20여 년만의 재회는 결국 불발됐습니다.

어제(1일) 현정화가 만취 상태로 차를 몰다 교통사고를 내 촌장직을 사퇴했고, 이분희 역시 교통사고를 당해 이번 대회에 참가할 수 없게 된 겁니다.

북한전문 매체 '미국의 소리'는 이분희가 지난달 25일 자신이 몰던 승용차가 마주오던 트럭과 충돌해 목뼈가 부러지고 뇌진탕 증세까지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공교롭게도 둘 다 비슷한 시기에 차와 관련한 사고로 재회가 무산된 겁니다.

[현정화/마사회 감독(2012년 6월) : 이분희를 한국에 데리고 올 수 있다면 유명한 맛집 데리고 다니면서 맛있는 것 먹여주고 싶고, 어떻게 살았는지 얘기도 듣고 싶고….]

세계선수권대회 우승 후 '다시는 갈라져 싸우지 말자'며 눈물로 이별을 아쉬워했던 현정화와 이분희.

남북으로 엇갈린 운명 속에 어렵게 만들어졌던 재회의 꿈은 언제쯤 이뤄질까요.

관련기사

현정화, 음주사고 물의…장애인 AG 선수촌장 자진 사퇴 현정화 분당서 만취 음주사고…"신호위반" '탁구 여제' 현정화 감독, 음주운전 교통사고…1명 부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