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원유철 "일본군 위안부 진일보한 합의…환영"

입력 2015-12-29 10: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원유철 "일본군 위안부 진일보한 합의…환영"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9일 전날 이뤄진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합의에 대해 "진일보한 합의를 이끌어낸 것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처음으로 일본 정부가 책임을 인정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제 합의문에서 일본은 당시 군이 관여해 다수 여성의 존엄에 상처 입혔다, 일본 정부는 책임을 통감한다고 했다"며 "한일 국교 정상화 50주년을 맞아 성과를 도출했다는데서 큰 의미가 있다"고 높이 평가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번 합의는 위안부로 고통받는 피해자들을 보듬기 위해 속도감 있게 이행해야 한다"며 "일본 정부의 진정성 있는 태도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본 정부가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후속조치를 이행하면 과거를 벗어나 한일이 미래로 함께 가는 길을 열 수 있을 것"이라며 "일본의 진정성 있는 태도가 이어져 양국 관계 회복을 위한 모멘텀이 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한·일 '위안부 문제 해법' 24년만에 합의…평가 엇갈려 '법적 책임·소녀상' 모호한 표현 논란…쟁점 짚어보니 예상 깨고 위안부 문제 협상 '신속 타결'…이유 있었다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 '반발'…관련 단체들, 공동성명 아베 "차세대에 사죄 숙명 지우지 않게" 최종합의 강조 논란의 불씨 남긴 '위안부 합의'…향후 쟁점과 과제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