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운동 정말 잘하는 중국, 축구만 못하는 이유? 장위안 '발끈'

입력 2015-05-05 01:28 수정 2015-05-05 0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장위안이 중국의 축구 실력에 대한 비판에 발끈했다.

4일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서는 만화가 허영만과 G12가 출연해 각국의 직업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장위안은 중국의 '인기 없는 직업'으로 '운동선수'를 소개했다. 장위안은 "인구가 많은 만큼 경쟁률이 너무 높아서 국가대표가 되기 힘들다. 차라리 다른 나라에 가서 국적을 바꾸고 그 나라에서 국가대표가 되는 게 더 쉽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전현무는 "중국이 운동을 정말 잘하는데 왜 축구는 못하냐"고 질문했다. 이에 알베르토는 "내가 안다. 팀 운동은 전통이 있어야 한다. 중국은 그런 전통이 없고 축구 역사가 짧다"고 설명했다.

이를 들은 장위안은 "(중국의) 축구 역사는 짧지 않다. 송나라부터다. 이건 진짜다"며 발끈해 웃음을 자아냈다. 장위안은 또 "중국 축구가 많이 좋아지고 있다. 지금 아시아 대회에서도 많이 느끼고 있고, 나중에는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해도 될 것 같다"며 자국의 축구 실력에 대한 자부심을 내비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JTBC '비정상회담'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방영된다.

[영상] 운동 정말 잘하는 중국, 축구만 못하는 이유? 장위안 '발끈'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영상] 수잔 "네팔, 오랫동안 살아온 터전이 사라져…" 울먹 [영상] 장진 "장위안 배우 얼굴.. 영화에 캐스팅 하고 싶다" [영상] 김준현 vs 기욤·다니엘 철학 배틀! '섹시한 두뇌' 인증 [영상] 투명 망토가 있다면? '은행 강도 꿈나무' 장위안 폭소! [영상] 무정커플 기욤·전현무의 '소매접기' 로맨스 "진짜 설렌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