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브리핑] '연말정산 미리 보기'서비스 시작

입력 2016-10-20 08: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연말정산 미리 보기'서비스 시작

오늘(20일)부터 올해 연말정산에서 얼마나 환급을 받는지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올해부터는 모바일을 통해서도 보실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 없이도 국세청 홈택스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9월까지 신용카드 등의 사용액과 남은 기간동안의 절세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롯데 3부자 불구속 기소…수사 마무리

검찰이 롯데그룹 신격호 총괄회장과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 신동빈 회장 등 총수 일가를 불구속 기소하며 4개월에 걸친 수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신 회장은 1,700억원대의 횡령·배임 혐의로 신 총괄회장은 850억원의 탈세와 1,300억원대의 횡령·배임 혐의로 각각 재판에 넘겨졌는데요, 앞으로 재판과정에서 성실히 소명을 하겠다는 롯데그룹측은 곧 대대적인 혁신안 발표를 시작으로 경영정상화에 속도를 낼것이라는 입장입니다.

3. 손학규, 오늘 정계 복귀 공식 선언

지난 2014년 보궐선거에서 낙선한 뒤 정계를 떠났던 손학규 전 민주당 상임고문이 오늘 국회에서 2년여만에 정계복귀를 선언할 예정입니다. 국민의당의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아온 손 전 고문은 당적 문제에 대해선 침묵해왔는데요, 오늘 복귀 자리에서 정치권의 '새판 짜기'에 대한 소신을 밝힐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 오늘 마지막 미 대선 TV토론

미국 대선 후보들의 마지막 TV 토론이 잠시후 진행됩니다.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와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은 우리 시간으로 오전 10시부터 3번째 토론에 나서는데요, 토론 방식은 1차 때와 같습니다. 90분 동안 진행자의 질문에 답변하고 상대방의 발언에 반박하는 순서로 이뤄집니다.

관련기사

[아침&브리핑] 한·미, 핵우산 구체화·방안 등 논의 [아침&브리핑] "가습기 살균제 사망자 1000명 넘어" [아침&브리핑] 양산·제주·부산 사하 특별재난지역 선포 [아침&브리핑] 필리핀 한인 피살 사건…수사관 4명 급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