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천시 "무상급식 예산 70%만 지원"…운영 차질 불가피

입력 2014-11-04 2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3일)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교육청에 대한 무상급식 예산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는데요. 오늘은 인천광역시가 인천교육청이 요청한 무상급식 예산 가운데 70%만 주겠다고 통보했습니다. 보수도지사와 진보교육감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돈 모자란 지자체의 고민일까요.

윤영탁 기자입니다.

[기자]

인천에서 무상급식 혜택을 받는 초등학생은 모두 15만 명입니다.

여기에 인천교육청은 내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었습니다.

이에 필요한 예산은 983억 원, 교육청은 이 가운데 319억 원을 인천시에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인천시는 예산이 부족하다며 요청액의 70%인 244억 원만 지원하겠다고 통보했습니다.

[김진철 대변인/인천시교육청 : 시에서 분담률을 줄이면 전체 무상급식 운영에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사실입니다.]

당장 중학교 1학년에 대한 무상급식이 무산될 상황이고 초등생 무상급식에도 일부 차질이 우려됩니다.

인천시는 규정대로 했을 뿐이란 설명입니다.

[인천시 관계자 : (예전엔) 인건비나 운영비까지 (규정에 없이) 지원이 됐었는데요. 그 부분이 빠지다 보니까 금액이 적어진 것뿐이지 그것 때문에 무상급식을 못 하는 것은 아니죠.]

인천시는 앞으로도 급식재료비만 지원한다는 방침이어서 무상급식 확대를 추진하는 인천교육청과 적지 않은 갈등이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홍준표 "무상급식 지원 중단"…도지사-교육감 힘겨루기? 홍준표, 무상급식비 지원 중단…경남 시장·군수도 지지 입장 "홍준표, 무상급식의 정치적 판단 매번 달라"…속내는? 홍준표 "무상급식 예산 지원 중단" [앵커브리핑] 손편지와 '밥'…빈 도시락에 담긴 큰 울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