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회,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회 24~25일 실시

입력 2017-05-15 13: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회,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회 24~25일 실시


국회가 오는 24~25일 이틀에 걸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하고 26일 청문 보고서 채택을 검토하기로 했다.

정세균 국회의장과 국회 교섭단체 4당 원내대표(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자유한국당 정우택·국민의당 주승용·바른정당 주호영)는 15일 오전 국회의장실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박완주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회동 이후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히며 "국무총리 인사청문회의 청문위원장은 민주당이 맡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청문위원은 민주당 5명, 자유한국당 5명,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각각 2명 등 총 13명으로 구성된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회동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인사청문회 위원장은 순서대로 돌아가는 것이니 이번엔 누가 먼저 하느냐의 문제였다"며 "논의 끝에 우상호 원내대표가 주장한 대로, 그분이 1년 임기를 마치고 가시니 합의하자고 해서 원만하게 합의했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문 대통령, '세월호 참사' 기간제 교사 순직 인정 지시 청와대 "미·중·일·러 4개국 특사와 입각과는 무관" 문 대통령, 청와대로 이사 후 관저에서 첫 출근 이낙연 "엄중한 안보상황 재확인…냉정하게 대비" 이낙연 '여소야대 청문회' 준비…협치 가능성 첫 시험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