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 침몰' 사망자 28명으로 늘어…공기주입 성공

입력 2014-04-18 12:59 수정 2014-04-18 14: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앙안전대책본부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설영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세요.

[기자]

방금 전 27번째 시신이 인양됐다는 소식과 28번째 시신이 인양됐다는 소식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일단 10시 5분에 잠수부들이 선체 내부에 진입했고 선체 내부 3층 식당칸까지 진입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10시 50분에는 공기주입에 성공했고 지금까지 진행 중인 걸로 확인 됐습니다. 식당칸은 승객들이 많이 모여있을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공기주입이 실종자들의 생존시간을 늘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사망자는 총 28명입니다. 새로 발견된 사망자 신원은 확인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밤 사이에 발견된 사망자와 지금까지 추가된 18명의 사망자 중에 11명의 신원이 확인됐습니다.

실종자 명단은 가족들이 원하지 않아서 언론에 공개하지 않겠다고 했는데요, 그러나 가족이나 친지들이 요구하면 개별적으로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승객 뒤로 하고 탈출한 선원들도 사법처리 대상 수사당국 "3등 항해사, 조타수에게 급선회 지시" 단원고 학생·교사 입원 치료 중…5명 시신 안치 합동수사본부 "침몰 시작 시점에 선장 위치 불명확" "먼저 빠져나온 선장 명백한 법 위반…최대 7년 이하 징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