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샤이니 종현, '안녕하지 못합니다' 프로필 교체, 응원 글 보니…

입력 2013-12-15 13:34 수정 2013-12-20 20: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샤이니 종현, '안녕하지 못합니다' 프로필 교체, 응원 글 보니…


샤이니 종현의 '안녕하지 못합니다' 응원 메시지에 관심이 급증되고 있다.

종현은 15일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안녕들 하십니까-안녕하지 못합니다' 대자보 사진으로 교체했다.

이는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강은하 씨가 작성한 것으로 '어떤 이름으로 불려도 안녕하지 못 합니다'라는 글이다.

이 대자보에는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이 일상적인, 여성에 대한 부당한 비난과 혐오가 난무하는, 대학생이 학문이 아닌 취업에 열중하기를 강요하는 게 오늘날의 한국사회다. 제가 어느 이름으로 불려야 안녕하겠습니까"라며 강도 높은 사회비판이 담겨 있다.

종현은 이에 "제 트윗으로 원치 않는 주목을 받으시거나 이슈화로 피해 입으실까봐 메세지 드려요"라고 말문을 연 후 "연예인으로서, 다른 의미로 대중을 대하는 소수자로서 다름을 인정하지 않는 세상에 많은 상실감을 느낍니다"라고 공인으로서의 삶에 대한 고충을 토로했다. 이어 "다름은 틀린 것이 아니라는 걸 똑바로 외치시는 모습을 응원합니다"라고 강 씨를 응원했다.

종현의 '안녕하지 못합니다' 대자보 동참에 네티즌들은 "샤이니 종현 '안녕들하십니까' 대자보, 성소수자 응원하는 종현, 개념돌이네", "샤이니 종현과 강은하 씨 모두 응원합니다", "샤이니 종현의 메시지로 좋은 인식으로 바뀌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 중앙 포토 DB

관련기사

황수정, KBS '참 좋은 시절' 출연 무산 위기…왜? 양평 사유리 첫만남…일본어 아닌 한국어로 "안녕하세요" 폭소 씨스타 19, 美 빌보드 연말 결산 'K팝 차트 1위' 심태윤 "12살 연하 여자친구와 열애 중" 깜짝 고백 김송·강원래, 결혼 10년 만의 임신 "길가던 분도 축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