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공천헌금 의혹 박준영 검찰 소환…"돈 받은 적 없다"

입력 2016-05-02 10: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천헌금 의혹 박준영 검찰 소환…"돈 받은 적 없다"


4·13총선에서 수억원대의 공천 헌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국민의당 박준영 당선인이 2일 검찰에 출석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강정석)는 이날 오전 박 당선인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이다.

박 당선인은 전 신민당 사무총장으로 있던 김모(65)씨로부터 "비례대표 공천에 들 수 있도록 해달라"며 세차례에 걸쳐 모두 3억6000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박 당선인은 검찰 출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공천헌금을 받은 적이 없다"며 "오해가 있는 것 같다"고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박 당선인은 "당선된 후에 국민을 위해서 어떻게 봉사할 것인지 특히 경제가 어렵기 때문에 일자리 문제에 대한 연구를 많이 했다"며 "거런데 이런 조사를 받게돼 스스로 많이 안타깝다. 지지해 준 국민들에게 이런 모습을 보여줘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 소환 불응 의혹에 대해선 "그런 사실 없다. 검찰이 원할 때 언제든지 나와서 조사를 받을 생각이었다"고 밝혔다.

검찰은 박 당선인을 상대로 부당 공천 헌금이 박 당선자 측에 전달됐는지 등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인다. 후보자 본인은 물론 선거사무실 회계책임자 등 관계자가 300만원 이상 벌금형을 받으면 당선이 무효로 처리된다.

검찰은 20대 국회가 개원하는 5월말 이전에 기소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15일 전남 무안군 박 당선인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하고 사무총장 김씨를 구속했다.

검찰은 또 같은달 24일 박 당선인의 선거사무실 회계책임자 김모(51)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 김씨는 20대 총선에서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하지 않은 계좌로 선거운동원들에게 자금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수억원대 공천 헌금 혐의' 박준영, 오늘 피의자 소환 검찰, 박준영 당선인 회계책임자 구속…공천헌금 수수 혐의 주변인 압박 [단독] "박준영 당선자에 3억 현금" 진술…자택 압수수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