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두희, 홍진호 위한 '일베용어사전' 소개…주소는?

입력 2014-01-08 14: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두희, 홍진호 위한 '일베용어사전' 소개…주소는?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가 자신을 둘러싼 '일베설'에 대해 해명한 가운데 이두희가 최근 '일베용어사전'을 개발해 화제다.

홍진호는 8일 자신의 트위터에 '그저 황당해서 딱 정리해드린다. '일베'(일간베스트 저장소) 잘 몰랐는데 다시 아는 사람한테 물어봐서 대충 들었다. 한번도 가본 적 없다. 오해라도 그런 곳이랑 연관되면 불쾌하다. 앞으로 표준어만 쓰겠다. 그런 곳에 1g의 관심도 시간도 아깝다. 이제부턴 모두 신경 끝'이라고 남겼다.

홍진호는 앞서 자신의 트위터에 영화 '변호인'을 본 소감으로 "'변호인' 보고 왔다. 추천들이 많았던 만큼 재미도 있었고 몰입도 잘한 듯. 다만 영화 주제가 그러하듯 조금 씁쓸찌릉찌릉하는 것만 빼면"이라고 밝혔다.

여기서 전라도를 비하할 때 쓰이는 '찌릉찌릉'이라는 단어가 문제가 됐다. 일베에서 전라도를 비하하는 용어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홍진호의 이같은 논란에 함께 tvN '더 지니어스 : 롤 브레이커'에 출연 중인 이두희는 일베용어사전(ilbescreen.com)을 개발했다.

이두희는 SNS 대화를 통해 홍진호에게 "형, 다 완성되면 말씀드리겠다. 아는 동생이랑 개발 중인 일베 용어 자동필터. 나도 모르게 쓰는 일베 용어 때문에 괜한 오해 받아서 훅 가는 것 방지용"이라고 글을 남겼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박재범 변기셀카, '진짜 화장실 직찍?'…누리꾼 "대박" 허경환 여자양말, 어머니에게 들켰다…그의 대처법은? 볼펜 똥 생기는 이유 "잉크가 종이에 그려지지 않고…" 디카프리오 활동중단 "긴 휴식 취할 것…매우 지쳤다" 한선화 정우앓이 "오빠, 나도 오빠 동생하면 안 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