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낳고 버리고…' 신생아 3번이나 유기한 20대 여성 실형

입력 2016-12-13 16: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낳고 버리고…' 신생아 3번이나 유기한 20대 여성 실형


자신이 낳은 신생아를 3차례나 병원에 두고 달아난 20대 여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수원지법 형사9단독 반정모 판사는 아동복지법 위반(아동 유기·방임) 혐의로 기소된 송 모(25·여) 씨에게 징역 1년 6월에 80시간의 아동학대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고 13일 밝혔다.

반 판사는 "피고인은 아동인 피해자들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양육해야 할 지위에 있음에도 피해자를 신생아실에 그대로 둔 채 도주했다"며 "특히 3차례에 걸쳐 동일한 수법으로 자신이 출산한 아동을 유기했고 이같은 행위는 피해 아동의 향후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죄질도 매우 불량하다"고 판시했다.

이어 "피고인의 선도를 돕고 지지해 줄 가족의 관심도 기대하기 어려워 보이고 피고인의 경제적 형편에 비춰 피해 아동의 보호, 양육을 기대하기도 어렵다"고 덧붙였다.

헤어진 남자친구의 아이를 임신한 송씨는 지난 1월 7일 대구 남구 한 병원에 입원해 아이를 출산한 뒤 도주한 혐의로 기소됐다.

또 2013년 3월 27일과 2014년 10월 부산 서구 한 병원, 경기 수원시 병원에서 각각 여자아이와 남자아이를 낳고 도주한 혐의도 받고 있다.

송 씨는 임신중절수술을 하거나 아이를 키울 경제적 능력이 없어 신생아를 유기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뉴시스)

관련기사

부평 굴포천서 여성 마대자루에 담겨 숨진채 발견 대낮 주택가에서 '엽총 피습'…산악회 회원 다리 조준 트럭이 포크레인 덮쳐 3명 사상…전국 곳곳 사건사고 'DNA'로 18년 미제사건 해결…노원 가정주부 살인범 구속 5살배기 내동댕이 친 유치원 교사…이수역 화재 소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