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낮 주택가에서 '엽총 피습'…산악회 회원 다리 조준

입력 2016-12-12 09: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의 한 주택가에서 30대 여성이 엽총에 맞아 쓰려졌습니다. 범인은 같은 산악회 여성회원에게 앙심을 품고 총을 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정해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얼굴을 감싼 채 고통스러워하는 여성 주위로 구급대원들이 몰려듭니다.

어제(11일) 오후 1시 20분쯤 서울 중랑구의 한 주택가에서 39살 조모씨가 46살 유모씨가 쏜 엽총에 맞아 쓰러진 겁니다.

곳곳엔 피자국과 총탄 자국이 선명합니다.

[목격자 : 팡 하면서 연기 같은 게 났고. 1초 사이에 두 발이 계속 탕하고. 1초 있다가 탕탕 소리가 세 발째 나고… 그리고 여자가 쓰러져 있고.]

7개월 전 유 씨는 같은 산악회 회원이던 조씨와 산악회 모임 문제로 다투다 혼자만 탈퇴 처분을 받게되자 앙심을 품었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한 달 전 유씨는 조씨를 미행해 사는 곳을 알아냈고, 어제 오전 경찰에 맡겨놨던 엽총을 돌려받아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유씨는 조씨에게 전화를 걸어 "차를 빼달라"며 밖으로 불러낸 뒤, 전화를 받고 나온 조씨의 다리를 노리고 3발을 쏜 겁니다.

다리에 3군데 총상을 입은 조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경찰은 유 씨를 살인 미수 혐의로 구속 수사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부평 굴포천서 여성 마대자루에 담겨 숨진채 발견 '도로결빙·안개' 광주·전남 곳곳서 대형 교통사고 아시아나 여객기 러시아에 비상착륙…인명피해 없어 국회 담장 인근서 방화 추정 화재…밤사이 사건사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