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국악 아이돌 남상일, 새해맞이 '흥보가' 열창

입력 2019-01-09 17:10

방송: 1월 9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월 9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국악 아이돌 남상일, 새해맞이 '흥보가' 열창

남상일이 '차이나는 클라스' 학생들을 위해 흥보가를 열창했다.

9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건국대 신동흔 교수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진짜 옛날 이야기를 들려준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국악계의 아이돌' 남상일이 2019년 새해 대박 기운을 전해주기 위해 게스트로 찾아왔다. 초록색 두루마기 차림으로 부채를 들고 등장한 남상일은 황금 돼지해를 맞이해 신명나는 '흥보가'로 강연의 문을 열었다. 남상일의 소리를 들은 지숙은 "진짜 박이 열리는 것 같았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고수의 장단에 맞춰 화려하고 속도감 넘치는 판소리를 들려준 남상일은 "오늘 강연을 통해 더 멋진 소리꾼으로 거듭나고 싶다"며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이날 남상일은 옛날이야기를 맛깔나게 소개나며 학생들과 신동흔 교수를 감탄하게 했다.

한편, 이날 신 교수는 '청평사와 상사뱀' 설화를 소개하며 "옛이야기에서 상사병으로 죽은 사람이 가장 많이 되는 건 뱀이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신 교수는 "상사뱀의 특징으로 상대방을 끝까지 쫓아와 괴롭히는 것이다"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본인도 괴물이 되고 사랑하는 사람도 슬픔에 빠져 죽게 만드는 상사뱀의 모습에 홍진경은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소리꾼 남상일과 함께하는 옛날이야기는 1월 9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콩쥐팥쥐, 알고 보면 조선판 'SKY 캐슬'? '차이나는 클라스' 홍진경, 조선인 밥그릇 이야기에 남다른(?) 뷔페 일화 공개 '차이나는 클라스' 2018년 마지막 강연은? 한국인의 100년 음식사 '차이나는 클라스' 거장 피카소, 한국에서 환영 받지 못했던 이유 레드벨벳 슬기가 웬디에게 전한 '차이나는 클라스' 적응 꿀팁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