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당 "더민주 방중 초선, 국회의원 자격 없어"

입력 2016-08-08 11:47

정진석 "국민과 역사가 평가할 것"

국방위원장 "중국, 벌써부터 방중 악용"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진석 "국민과 역사가 평가할 것"

국방위원장 "중국, 벌써부터 방중 악용"

여당 "더민주 방중 초선, 국회의원 자격 없어"


여당 "더민주 방중 초선, 국회의원 자격 없어"


홍세희 기자 한주홍 인턴기자 = 새누리당이 8일 사드 관련 중국 방문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6명을 맹비난 하고 나섰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모든 국회의원들은 국가 이익을 우선으로 해 국회의원 직무를 양심에 따라 수행할 것을 국민 앞에 엄숙히 선서했다"라며 "6명의 의원들이 방중을 통해 보여준 일들이 국가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지, 늘 이 점을 생각하며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 분들의 활동은 앞으로 국민과 역사가 엄중히 평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김영우 의원도 비대위 회의에서 "이번 방중이 철저하게 중국 정부와 중국 언론에 의해 벌써부터 이용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미 중국은 더민주 의원들의 방중을 활용하게 시작했다. 지난 6일 '환구시보' 기사를 보면 '의원들의 소통을 위한 방문이 집권당과 언론으로부터 매국행위, 한국정치의 치욕이라는 협박을 당하고 있다'고 썼다"라며 "또 다른 내용에는 이번에 방중하는 한 의원이 '사드 배치는 타당하지 않다, 중국의 반대 이유를 확인하고 국내에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방중이 이처럼 중국이 의도하는 대로 악용될 것을 뻔히 알면서도 왜 굳이 중국을 방문한다는 것인지 참으로 답답하다"라며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입장만 듣고 온다면 그건 정말 후안무치한 일이다. 우리 국익에 정면으로 반대되는 일이라는 것을 깊이 인식해달라"고 덧붙였다.

지상욱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국가이익을 최우선으로 직무를 행하겠다는 선서를 중국에 갖다 바친 이들은 더 이상 대한민국의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며 "이제 대한민국에는 294명의 국회의원만이 존재할 뿐"이라며 맹비난했다.

지 대변인은 "중국의 관영매체들이 더민주 의원들의 중국 방문을 대대적으로 보도하면서 우리 정부를 비난하고 있다. 이 매체들은 방문하는 의원들의 이름을 일일이 열거하며 치켜세우면서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자신들의 정당성을 선전하고 있다"며 "이미 예견된 일로 놀랍지도 않다"고 꼬집었다.

그는 "국가 간 외교문제는 매우 민감한 문제로 최고의 전문가들이 나서도 어려운 일"이라며 "하물며, 정부가 하는 일에는 무조건 반대하고 보자는 청개구리식 인식만 가지고 있는 아마추어들이 가서 무엇을 할 수 있단 말이냐"고 반문했다.

지 대변인은 그러면서 "자신들이 속한 당 대표는 물론 대다수 국민들이 이번 방문이 얻을 건 없고, 중국에 이용만 당해 결국 국익에 해를 끼치게 될 것이라며 반대하고 있다"면서 "그런데도 기어코 가는 것인데,이들이 과연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 맞느냐"고 날을 세웠다.

김명연 원내수석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은 국익을 내팽개치고 중국행을 강행한 더민주 의원들의 치기어린 행보가 결국 중국의 이러한 술수에 이용당할 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라며 "결국 이번 방중은 본말이 전도된 중국의 사실 왜곡을 용인해주고,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중국에 힘을 실어주는 결과가 불보듯 뻔한 방문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더민주 김종인 대표까지 나서서 '무슨 외교를 하겠다는 것인지 모르겠다. 혹시나 중국에 동조하는 발언이라도 하면 자충수가 될 수도 있다'고 우려하는 등 초선의원들의 비상식적인 집단행동은 국가와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소영웅심에 도취한 정치쇼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중국을 방문한 6명의 의원 중 일부는 성주를 찾아 사드 반대투쟁까지 하는 등 줄기차게 사드 반대행보를 하다가, 방중으로 논란과 파장이 일자 한중 관계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전달하는 취지라며 태도까지 바꾸었다"라며 "속이 뻔히 보이는 '위선적 정파적 행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중국에 이용당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사실상 이들의 출국을 막지 못한 김종인 대표의 눈치나 보아 온 태도는 유감"이라며 "당리당략이 아니라 국익이 먼저라는 사실을 명심하길 강력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적절치 않아" vs "그대로 갈 것"…'더민주 방중' 갈등 본격 사드 논쟁…침묵하던 청와대, 국면전환용 공세? 이정현 "내가 당 대표되면 호남에서 새누리 20% 득표 자신" 이주영 "주호영, 단일화 말 바꿔…이런 사람 심판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