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대선 불출마 선언한 김종인 영입, 얘기 중"

입력 2017-04-12 14: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홍준표 "대선 불출마 선언한 김종인 영입, 얘기 중"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12일 대선 불출마를 선언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 영입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백선엽 장군과의 면담 직후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에 "말씀 중에 있다"고 답했다.

그는 사법시험 존치 여부에 대해서는 "사법제도라는 것은 우리 역사, 100년 전 고려 광종 때 과거를 도입한 이래 천년가 내려온 인재 등용제"라며 "그 인재등용제를 폐지하고, 또 어떻게 보면 로스쿨 제도를 도입할 때, 이는 현대판 음서제도인데 유력가 집안 아니면 판검사가 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로펌도 마찬가지인데, 이 제도를 그대로 간다는 것은 개천에서 용 나는 시스템을 없애는 것"이라며 "부의 세습에서 신분의 세습으로 가는 것이라고 본다. 옳지 않다"고 사법시험 존치가 어렵다는 입장인 문재인 민주당 후보를 비판했다.

한편 홍 후보는 "현재 한국 의지와는 상관없이 북미 간 대결 체계로 흘러가고 있다"며 "우리가 거기서 의사 표시를 못하고 있어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오늘 30곳서 재보선…대통령 탄핵 이후 '민심 가늠자' 홍준표·유승민 안보 공세…"문재인·안철수 믿을 수 없다" 대선 후보 측, 우다웨이 연쇄 접촉…사드 배치 의견차 급속도로 퍼진 '4월 한반도 위기설'…진화 나선 정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