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한·브라질 정상회담…"경제협력 확대"

입력 2015-04-25 21: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한·브라질 정상회담…"경제협력 확대"

브라질을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교역과 투자 등 경제협력 확대 방안을 집중 논의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또 북한이 국제의무를 철저히 이행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북한 비핵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정상회담 이후 상파울루에서 열린 한·브라질 비즈니스포럼에 참석해 중남미 최대 경제통합체인 메르코수르와의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2. 이희호 여사 방북 추진… 실무접촉 제의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가 다음달 말 방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대중평화센터 측은 "이 여사의 방북 일정을 잡기 위한 실무 접촉을 개성에서 열 것을 북측에 제의했다"고 밝혔습니다.

3. 경기 양주 가구공장서 대형화재

오늘(25일) 오후 2시 반쯤 경기도 양주의 한 가구 공장에서 불이 나 1억 7천만 원의 재산피해가 났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전선에서 발생한 불꽃 때문에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4. 이종철 전 부산도시공사 사장 긴급체포

동부산 관광단지 비리를 수사하는 부산지방검찰청 특수부가 이종철 전 부산도시공사 사장을 오늘 새벽 긴급 체포했습니다. 이 전 사장은 롯데몰 동부산점의 각종 인허가 과정에 편의를 봐주고, 가족 명의로 롯데몰에 점포를 임차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아시아나 사고…승객 전원 540만원씩" [뉴스브리핑] 검찰, 조현아 항소심도 징역 3년 구형 [뉴스브리핑] 경인 아라뱃길서 첫선보인 수륙양용 버스 [뉴스브리핑] 아이유 등 24세 이하, 술광고 모델 금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