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시각 투표소|대구] 사전투표율 최저…오늘 결과 주목

입력 2018-06-13 06: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6·13 지방선거

[앵커]

역시 이번 선거의 결과가 매우 궁금한 지역입니다. 예상 밖의 접전지역으로 꼽히고 있죠. 대구를 연결하겠습니다.

윤두열 기자, 대구에서도 투표가 순조롭게 시작됐습니까?
 

[기자]

네, 저는 지금 대구 수성구 범어1동 제2투표소인 대구여자고등학교에 나와 있습니다.

아직 이른 시간이라서 투표를 하러 온 시민들로 긴 줄이 만들어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투표소에 일찍 도착해서 문이 열기를 기다렸다가 투표를 하고 하루를 빨리 시작하는 시민들이 눈에 띄기도 했습니다.

대구에서는 모두 627곳 투표소에서 204만여 명의 유권자가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게 됩니다.

[앵커]

대구의 투표율은 대체로 낮은 편이었는데, 이번 지방선거의 사전 투표율도 매우 낮게 나왔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대구의 사전투표율은 16.43%였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낮았는데요. 하지만 지난 6회 지방선거 때보다 사전 투표율 보다는 두 배 이상 늘었습니다.

그만큼 선거에 관심은 크게 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 2030 투표율이 얼마나 나올 것인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보수의 심장이라 불리는 이 대구가 이번 선거에서 최대의 격전지로 떠올랐습니다.

그만큼 변화의 물결이 거셌다는 이야기인데요.

이런 변화의 물결을 고스란히 표심에 담는 2030 세대들이 누구를 선택했느냐에 따라서 당선자의 윤곽이 갈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관련기사

민주당, '경부 상행선' 유세…명동서 마무리 선거운동 한국당도 서울에서 마무리…대한문 앞서 '총력 유세' 전략지역 찾은 바른미래·평화·정의당…"새로운 대안" 강조 "잘 부탁한다" 밥 사고 돈봉투 주고…끊이지 않는 불법선거 선관위, "교육감 박선영 찍었다" 홍준표에 경고 조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