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정유라 한국 소환 결정 땐 정치적 망명"

입력 2017-03-15 2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정유라 한국 소환 결정 땐 정치적 망명"

최순실 씨 딸 정유라 씨의 변호인이 정 씨의 덴마크 망명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정 씨 측 '피터 마틴 블링켄베르' 변호사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덴마크 법원이 정 씨의 한국 송환을 결정하면 다음 단계는 정치적 망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발언은 덴마크 검찰이 오는 22일쯤 송환 여부를 결정하기에 앞서 불복 소송을 시사한 것으로 보입니다.

2. 신생아 7명 병원서 '로타바이러스' 감염

서울 강서 미즈메디 산부인과에서 신생아 7명이 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건 당국은 감염 경로를 확인하는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해 신생아실을 폐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3. 훔친 택배차로 캠퍼스 돌진…7명 다쳐

오늘(15일) 오전 11시쯤 부산 동의대 앞 도로에서 60살 구 모 씨가 몰던 택배 트럭이 대학생 7명을 치어 두 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현장에서 체포된 구 씨는 경찰 조사에서 동의대와 철거작업 비용 문제로 소송까지 가게 돼, 화가 나서 인근 시장에 세워져 있던 택배 트럭을 훔쳐 학교 쪽으로 돌진했다고 진술했습니다.

4. 먹거리 물가 상승률, OECD 평균 13배

지난 1월 우리나라 먹거리 물가 상승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나라 식료품과 비주류 음료 물가는 1년 전 같은 달과 비교해 5.3%가 올라서 회원국 평균인 0.4%보다 13배가량 높았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이건희 동영상' 협박…삼성서 3억 받아 [뉴스브리핑] 롯데, 중국 내 '제품 환불소송'서 패소 [뉴스브리핑] 법원, '술집 난동' 한화 3남 김동선 집유 선고 [뉴스브리핑] 서울교육청, 충암학원 임원 '승인 취소' 추진 [뉴스브리핑] 서울 쇠기러기 폐사체서 또 'AI' 검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