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서울 쇠기러기 폐사체서 또 'AI' 검출

입력 2017-02-21 21: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장례식장서 난투극…조폭 35명 구속

전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해 11월 전주시 완산구의 한 장례식장 주차장에서 둔기를 들고 집단 난투극을 벌인 혐의로 조직폭력배 32살 이모씨 등 35명을 구속하고 9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이들은 전주지역에서 활동 중인 월드컵파와 오거리파 조직폭력배들로 세력다툼 과정에서 신경전을 벌이다 집단 난투극으로 번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 '귀신 쫓는 의식' 한국인에 징역 6년형

독일 프랑크푸르트 지방법원은 귀신을 쫓는 의식을 한다며 친척을 숨지게 한 혐의로 40대 한국인 여성에게 6년형, 폭행에 가담한 다른 한국인 4명에게는 최대 2년의 집행유예를 선고했습니다. 이들은 같은 종교집단 소속으로 지난 2015년 12월 프랑크푸르트 한 호텔에서 당시 41살 피해 여성을 수시간 동안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입니다.

3. 서울 쇠기러기 폐사체서 또 AI 검출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한강 인근에서 발견된 쇠기러기 폐사체에서 나온 AI 바이러스가 고병원성으로 확인됐습니다. 전남 해남의 육용 오리 농장 도축 출하 검사 과정에서도 AI바이러스가 검출돼 보건당국이 고병원성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4. 호주 경비행기 쇼핑몰 추락…5명 사망

호주 멜버른 인근의 한 쇼핑몰에 현지시간 21일 오전 9시쯤 경비행기가 엔진 결함으로 추락했습니다. 경비행기에 타고 있던 5명은 모두 숨진 것으로 보이며, 쇼핑센터가 열리기 전이라 추가 피해는 없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아들 논란' 장제원 의원, 대변인직 사퇴 [뉴스브리핑] "전인범 승진파티에 성신여대 직원 동원 사실" [뉴스브리핑] "안창호 서술 수정" 국정교과서 또 오류 [뉴스브리핑] 내비게이션 조작 중 사고 "동승자도 책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