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충남도지사, SNS통해 대선 경선 참여 공식 시사

입력 2016-09-01 15: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희정 충남도지사, SNS통해 대선 경선 참여 공식 시사


안희정(51) 충남도지사가 차기 대선 경선 참여 의사를 공식적으로 드러냈다.

안 지사는 31일 늦은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선 경선 참여를 강하게 시사하는 글을 올렸다. 사실상 공식 출마 선언으로 읽힌다.

그는 글을 통해 "나는 뛰어넘을 것"이라며 결심했음을 드러냈다. 이어 "동교동, 친노, 친문, 비문, 고향, 지역도 뛰어넘을 것"이라며 계파와 지역주의 극복을 결심의 배경으로 설명했다.

안 지사는 또한 "대한민국 근현대사 100여년의 시간도 뛰어넘어 극복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김대중, 노무현의 못 다 이룬 역사를 완성하고자 노력하겠다"고도 했다.

이어 안 지사는 근현대사의 주요 인물들을 열거하면서 "그들은 그 시대에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새로운 미래를 향해 도전했다"고 평가하고 "그 역사를 이어받고 그 역사를 한걸음 더 전진시켜 낼 것"이라며 출마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뉴시스)

관련기사

봉하마을 찾은 추미애, 노 대통령 묘역서 '눈물' 박원순·안희정의 고민…'이번이냐 다음이냐' [비하인드 뉴스] "다음 정권은 내 손으로"…킹메이커 MB? 추미애 체제 출범에 대선 정국 본격화…향후 전망은? '친문' 더민주 체제 하루 뒤…안철수, 무등산서 '대권 선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