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택시기사 범죄전력 조사…64명이 성범죄 전과자

입력 2015-09-03 08: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국 28만대에 달하는 택시 기사들의 범죄 전력을 전수조사한 결과 수십명이 성범죄 전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성범죄 전과자가 운전하는 택시,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이호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차선을 넘나드는 난폭운전 택시에 놀란 승객이 기사를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그런데 택시기사는 오히려 자신이 폭행을 당했다며 거짓 진술을 했습니다.

검찰 조사 결과, 이 기사는 승객 성추행 등 13건의 전과가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시 택시 승객 : 위험하게 운전을 하냐고 하니까 그 다음부터는 폭언을 퍼부으면서, 욕하면서… 그 일 이후로는 택시를 안 타고 있어요.]

해당 택시 회사는 이 기사의 범죄 전력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해당 택시 회사 : 그거는 알 수가 없죠. 회사에서 개인의 정보를, 저희가 알 수는 없죠.]

심야시간 술에 취한 여성 승객을 차 안에서 성추행했던 택시 기사 역시, 경찰 조사 과정에서 3건의 성폭행 전과가 있었던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습니다.

교통안전공단이 전국 택시기사 28만 명의 범죄 전력을 조사한 결과, 성범죄 전과자 64명이 적발됐습니다.

이 중 14명은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전력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살인, 강도, 마약 등 중범죄 전과자도 105명에 달했습니다.

교통안전공단은 해당 택시기사들의 자격 취소를 요청했습니다.

관련기사

승합차 태워 비밀 전시장에…외국인 상대 '짝퉁 관광' 교사부터 학생까지 성범죄…쏟아지는 대책, 효과는? 여성까지 고용해 '몰카' 촬영…음란물 매매로 돈벌이 '여성의 남성 강간' 무죄? 유죄?…해외 유사 사례는? 체육교사 성추행 사건…교육부 "해임 등 중징계 요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