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김정남 피살, 초당적 대응하겠다"

입력 2017-02-15 14:14

"사드배치, 한미 합의내용 고려하며 중국 설득"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드배치, 한미 합의내용 고려하며 중국 설득"

안철수 "김정남 피살, 초당적 대응하겠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15일 김정은의 이복형 김정남이 피살된 데 대해 "초당적으로 이 문제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이날 대전시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사실 확인이 중요하다. 말레이시아 정부와 우리 정부가 협조해서 정확한 사실들을 국민께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주승용 원내대표가 김정남 피살로 인한 사드반대 당론 재검토 의사를 밝힌 데 대해 "함께 논의하고 있다"며 "제 입장은 오늘 분명하게 밝혔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이날 대전지방 기자간담회에서 "사드배치는 한미 양국이 합의한 내용을 고려하면서 관련 현안과 문제점을 국익에 부합하게 해나가겠다"며 "중국을 설득하기 위해 외교적 노력을 배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안 전 대표는 그러면서도 킬체인 무력화에 대한 지적에는 "그렇지만 그게 기본"이라며 "기본을 갖추고 새로운 무기체계에 대해서는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 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국정원 "김정은, 5년전부터 암살시도…김정남 '살려달라' 서신" 정부 "김정남 피살, 진상파악 중요…대북 감시 강화" 통일부 "정부, 살해된 인물 김정남 확실"…공식 확인 김정남 습격한 것으로 추정되는 여성의 모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