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싸이를 끌어내렸다"…'가왕' 조용필에 빌보드도 주목

입력 2013-05-02 09: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조용필이 싸이를 K팝 핫100 차트 1위에서 끌어내렸다'

빌보드도 조용필에 주목했다. 빌보드닷컴은 지난 4월 28일(현지시간)자 기사를 통해 이같이 보도하며 한국을 휩쓴 '조용필 신드롬'에 대해 전했다.

빌보드닷컴은 이 기사에서 "조용필은 한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표현하며 "종종 '한국의 마이클잭슨'으로 언급된다"고 전했다.

"왕이 돌아왔다"(The king is Back)는 리드문으로 시작된 이 기사에서는 '단발머리' '촛불' '킬리만자로의 표범' 등 그의 대표작들을 소개했고, 기사에는 지난달 23일 열린 쇼케이스 영상과 헬로'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게재했다.

식을 줄 모르는 조용필 신드롬은 오랜만에 음반 시장에도 활기를 불어넣었다.

조용필 소속사 측은 정규 19집 '헬로'가 이번 주 10만 장 판매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조용필은 밀려드는 대학 축제와 광고, 기업특강 요청들을 뒤로하고 이달 말 시작하는 전국 투어 콘서트 준비에 매진할 계획이다.

한편, 싸이는 2일 새벽 발표된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지난주 5위보다 21계단 떨어진 26위를 기록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가왕 조용필, 기부도 왕…남몰래 선행 밝혀지자 '감동' 60대에도 왕성한 활동 '이글스'…미국판 조용필 화제 30년 전이나 지금이나…똑같은 조용필 목소리, 그 비결은 가왕 조용필 vs 국제가수 싸이, 왕좌 쟁탈전 승자는? 30년 전이나 지금이나…똑같은 조용필 목소리, 그 비결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