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한구 "지금 안하면 40조 더 들어"…공무원연금개혁 촉구

입력 2014-11-03 11:40 수정 2014-11-03 12: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이한구 의원은 3일 공무원연금법 개정안과 관련, "지금 개혁하지 않으면 정부 재정부담이 40조원 더 들어간다"며 야당에 처리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지금 개혁을 못하면 정치일정상 앞으로 10년간 불가능하게 돼있다"며 "현행 공무원연금법대로 하면 정부는 향후 10년간 총 재정부담을 133조원 지불해야 하지만 새누리당 개혁안으로 하면 94조원이 들어 39조원이 줄어들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새정치민주연합이 공무원연금 개혁만 하지 말고 4대 공적연금 제도를 다 개혁하자는 것은 '하지 말자'는 얘기"라며 "이번 시기를 놓치면 40조원이 더 들어간다. 야당의 지연작전은 40조원짜리"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치일정상 내년 초에는 새정치연합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있고, 그 다음해 4월이면 또 선거가 있다. 이번에 결론을 못내면 10년 뒤에나 협의가 가능해진다"며 "다른 법률안처럼 시간을 끌고 할 일이 아니고 몇가지만 결정하면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빨리 협의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공무원 처우개선 논의에 대해서는 "(개혁안) 때문에 달래주기 위해 처우개선을 하자는 것은 정답이 아니다"며 "공무원 사회가 생산성과 책임감을 더 올려야 하는 등 지금하고는 달라져야 한다. 대신 일 잘하는 사람은 대우가 지금보다 더 좋아져야 하는 등 여러가지 개혁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새누리당은 지난달 28일 연금수령 시기를 현행 60세에서 65세로 단계적으로 늦추고 '하후상박'식 소득 재분배 기능을 도입한 공무원연금 개정안을 당론으로 발의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공무원 집회 개최 "일방적 연금 개혁, 절대 수용 못해" 공노총 "공무원연금 폐지…국민연금과 완전 통합" 주장 공무원연금 개혁 험난…"속도전이 갈등 더 키울 수도" [인터뷰] 유시민 "공무원 연금, 어지간히 올려선 더 받는 건 불가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