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공무원 집회 개최 "일방적 연금 개혁, 절대 수용 못해"

입력 2014-11-01 20: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연금 개혁안 반대" 공무원 집회

전국 공무원노조 등 50여 개 단체의 공무원 10만 명이 오늘(1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공무원 연금 개혁안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정부와 여당이 당사자를 빼고 일방적으로 연금 개혁을 추진하고 있다"며,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2. 517억 달러…지난달 수출 역대 최고

선박과 컴퓨터, 반도체 등 주력 품목의 수출이 미국을 중심으로 크게 늘면서 지난달 수출액은 517억 5천만 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무역수지도 75억 달러 흑자를 내 33개월째 흑자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3. 이창우 동작구청장 '후보 매수' 정황

이창우 동작구청장이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후보 단일화를 위해 문충실 전 동작구청장을 매수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경찰은 어제 문 전 구청장의 집을 압수색했습니다.

4. 김정은, 순안공항 2청사 건설 질책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평양 순안국제공항 2청사 공사현장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최근 건강 문제로 지팡이는 짚었지만, 공사가 민족성을 살리지 못했다고 질책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관련기사

12만 공무원·교원 "공적연금 개혁안 반대" 한목소리 공노총 "공무원연금 폐지…국민연금과 완전 통합" 주장 선관위 "무효표 논란, 사퇴시간 제한 등 검토" 이철우 의원 "선거보전금 반환 대책 세워야" 9월 경상수지 흑자 76.2억 달러…31개월째 흑자 이재용, 금융계열사 지분 인수…'3세 경영' 본격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