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내일 전국 곳곳 20도…꽃샘추위 물러가니 '초여름'?

입력 2019-03-18 21:22 수정 2019-03-18 22: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8일) 모처럼 날이 포근하고 공기도 맑았지요. 내일은 오늘보다 더 따뜻할 것이라는 예보입니다. 전국 곳곳이 20도를 넘을 것으로 예보됐는데요, 이쯤되면 '꽃샘추위'는 가고 '초여름 날씨'가 찾아왔다고 말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박상욱 기자입니다.

[기자]

모처럼 따뜻하고 맑은 공기에 많은 시민들은 낮부터 공원을 찾았습니다.

옷차림은 한결 가벼워졌고, 여름철 옷인 반바지나 민소매 차림도 보입니다.

개나리는 연둣빛 새싹을 틔웠습니다.

전국 곳곳의 낮 기온은 15도 안팎을 기록하면서 어제보다 5도 가량 더 올랐습니다.

강릉과 속초는 낮 기온이 18도를, 경주와 포항도 17도를 넘었습니다.

남쪽에서부터 따뜻한 바람이 불어 왔기 때문입니다.

한반도 아래를 지나는 고기압이 중국발 미세먼지는 막고 대신 따뜻한 공기를 불어넣었습니다.

내일은 기온이 더 올라 낮에는 겉옷이 필요 없을 정도로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7도, 대전·광주 20도, 강릉 22도, 대구는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다만 아침 최저기온은 평년과 비슷해 일교차가 10도를 넘는 곳이 많겠습니다.

대기 확산도 원활해졌습니다.

오늘 전국 대부분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당 20㎍ 안팎의 '보통' 수준을 유지했고, 제주도는 '좋음' 수준까지 농도가 떨어졌습니다.

환경부는 내일도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충현·조승우)

관련기사

당분간 따뜻한 '봄 날씨'…큰 일교차 주의하세요 미세먼지 흩어낸 꽃샘추위…눈·비 온 뒤 쌀쌀한 주말 '매우나쁨→좋음' 강풍이 바꾼 공기질…올봄 미세먼지는? 3주 만에야 겨우 '보통'의 주말…곳곳 봄나들이객으로 북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