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가상화폐 규제 반대" 청원 20만 돌파…청와대 답변 불가피

입력 2018-01-16 08: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처럼 가상화폐 규제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청와대는 어제(15일) 관련 언급을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가상화폐 규제반대 청원이 오늘 아침까지 20만 명을 넘어섰기 때문에 청와대의 공식 입장 발표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모두발언을 생략했습니다.

평소 모두발언을 통해 국정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혀왔던 것과 비교하면 이례적입니다.

청와대 측은 굳이 발언을 생략한 배경엔 가상화폐 규제 논란이 깔려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정부 정책들이 시행되면 시장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보며 문제를 풀어갈 것"이라며 "정부 정책이 예정돼 있는데, 대통령의 발언이 자칫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가상화폐 관련 컨트롤타워를 국무총리실로 정했기 때문에, 청와대가 관련 언급을 하지 않는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청와대의 공식 입장 발표는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가상화폐 규제 반대 국민청원이 답변 기준인 20만 명에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청와대 측은 답변 기준이 충족되면, 적절한 시점에 관련 수석이 공식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관련기사

자금세탁 방지·실명제 도입…정부, 가상화폐 규제 본격화 [단독|이슈플러스] '180만원 →1500원' 편법 거래소에 가상화폐 쪽박 속출 [이슈플러스] "가상화폐 규제 반대" 청와대 청원 15만 명 가상화폐 열풍 속 '가즈아'도 화제…외국인도 "GAZUA" 불안한 미래, 일확천금 꿈꾼다…가상화폐에 빠진 2030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