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불안한 미래, 일확천금 꿈꾼다…가상화폐에 빠진 2030

입력 2018-01-12 08:25 수정 2018-01-15 10: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부의 이런 강력한 규제 입장에도 가상화폐 열풍은 하지만 계속되고 있습니다. 20~30대 투자자들이 특히 많습니다.

이어서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대학원생 박영대씨는 요즘 강의가 없는 시간이면 PC방을 찾습니다.

가상화폐를 사고 팔기 위해서입니다.

시장이 365일, 24시간 돌아가니 휴일에도 좀처럼 컴퓨터 앞을 벗어나지 못합니다.
 
[박모 씨/가상화폐 투자자 : 자고 일어나면 몇 십 퍼센트 씩 뛰어 있어서 사고파는데 스릴이 있어서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인터넷으로 접근성이 좋다는 점에서…]

증시의 주력 투자자가 자산이 많은 40~50대라면 가상화폐 열풍의 배후에는 20~30대 청년층이 있습니다.

인터넷게임 아이템을 사고팔 듯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SNS로 끊임없이 시세나 새로운 코인에 대한 정보를 나눕니다. 

강한 투기성은 미래가 불안한 이들을 오히려 끌어들이는 요소입니다.

[김모 씨/가상화폐 투자자 : 다들 일확천금을 꿈꾸고 직장인으로서 미래가 암담한 것은 사실이니까 그런 부분 때문에 다들 열광하는 것 같아요.]

정부의 강경한 입장에 가상화폐 가격이 출렁여도 이들은 장기적으로 가치가 오를 것이란 믿음을 버리지 않습니다.

[윤모 씨/가상화폐 투자자 : 규제를 해도 일시적이고 규제를 하면 할수록 가상화폐의 희소성이 올라가서 투자심리를 자극해서 시세는 더 올라갈 것 같다고 생각하거든요.]

엄포성 경고 대신 서둘러 현실적인 규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영상디자인 : 황선미)

관련기사

"거래소 폐쇄, 부처간 이견 없다"…가상화폐 투기 강경대응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 방침에 우르르…비트코인 2천만원 붕괴 뿔난 가상화폐 투자자들…"금감원장 해임" 청와대 청원 1만5천명 가상화폐주, 거래소 폐쇄 추진에 '우수수' 박상기 "김치프리미엄, 비정상 평가…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