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더민주 "정부, '가습기살균제특별법' 왜 반대하나"

입력 2016-05-11 17: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더민주 "정부, '가습기살균제특별법' 왜 반대하나"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가습기 살균제 특별법 제정과 관련, "법 제정의 당위성이 분명한데도 불구하고 반대할 특별한 이유가 무엇인지 정부는 납득할 수 있도록 분명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박광온 더민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 고통을 나 몰라라 하는 정부의 행태를 보면 국민의 피해에 대한 안일한 인식을 보여주는 것 같아 개탄스럽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가습기 살균제 사태는 143명의 국민이 사망하며 사회 전체를 충격으로 몰아넣은 엄청난 사건"이라며 "정부는 관리 책임을 소홀히 한 것은 물론이고 사건 발생 후에도 소극적인 대처로 5년여 동안 피해자들이 고통 받게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이런 중대한 사태에 대해 무조건 반대만 하는 것은 너무도 무책임한 태도"라고 비판했다.

한편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전날 가습기 살균제 대책을 논의할 법안심사소위원회를 열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해 특별법 의결에 실패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책임 떠넘기기…가습기살균제 보고서 조작 '진실공방' 50여 개 시민단체 뭉쳐 '옥시 제품 불매운동' 본격화 서울대 교수-옥시·김앤장, '가습기 살균제' 진실게임 피해자 만난 옥시 본사, 사과인 듯 사과 아닌 사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