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름감기 예방법 눈길…챙기면 좋을 것들은?

입력 2015-06-15 14: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름감기 예방법 눈길…챙기면 좋을 것들은?


요즘같은 초여름 날씨에는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면서 감기에 걸리기 쉽다. 우리 몸이 온도 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가 생기고, 활성산소가 증가해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이다.

여름감기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효능을 자랑하는 만큼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인 건강관리법이다. 또한 체내에서 유해산소의 생성을 억제·제거하며 필수 영양소의 산화를 방지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여름감기 예방법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좋다. 여름철에는 큰일교차와 무더위로 잠을 이루지 못해 생체리듬이 깨지기 쉽다. 따라서 하루 평균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으로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저녁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되도록 시간대를 맞춰 자는 것이 좋다.

사진=중앙포토 DB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복면가왕' 어머니, 에이핑크 정은지? 누리꾼들의 의견은? '복면가왕' 베토벤 바이러스, 장석현 "눈물 나올 것 같았다" '복귀' 이수근 측 "당구 선택 이유? 시민들과 어울리고파"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직원 메르스 확진…"접촉 직원도 격리" 박인비 "소렌스탐과 같은 전설과 서다니…믿기 어렵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