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친박계 곽성문 전 의원, 코바코 사장 내정…노조 반발

입력 2014-09-24 20:16 수정 2014-10-07 13: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인사 논란은 또 있습니다. 공모 절차를 거쳐야 하는 공공기관이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즉 코바코 사장에 곽성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사실상 내정됐고, 이르면 내일(25일) 임명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노조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곽 전 의원 역시 대표적인 친박인사로 분류됩니다.

이어서 봉지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재 코바코 사장 후보는 곽성문 전 새누리당 의원과 홍지일 전 코바코 이사 등 2명으로 압축됐습니다.

내일 코바코 주주총회에서 최종 후보가 확정되면 방송통신위원장이 임명하게 됩니다.

그런데 곽 전 의원이 사실상 내정된 것으로 전해지면서 노조가 낙하산 인사라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조준희/코바코 노조위원장 : 외부에서 온 정치권 인맥이나 이런 사람들이 사장으로 와서 공기업 코바코에 피해를 주는 일은 반복돼선 안 된다.]

또 야당은 인혁당과 민청학련 사건 당시 검찰 측 증인으로 사건 조작에 협조했다는 다수의 증언이 있다는 주장도 제기했습니다.

곽 전 의원이 현역의원 시절 기업인과의 골프 회동 후 가진 술자리에서 맥주병을 던지는 등 부적절한 행위를 했다며 도덕성 문제도 제기했습니다.

곽 전 의원은 그러나 일련의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고 자격에 문제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곽성문/전 새누리당 의원 : 전문성과 경험을 갖추고 자격 있다고 판단해서 응모했고요. 40년 전 대학 시절 얘기(위증 의혹)는 진짜 그건 참. 그건 일방적인 얘기죠.]

그러나 공모에 지원했던 한 인사가 JTBC 취재진에게 "청와대 전화를 받고 응모했는데 알고 보니 들러리였다"고 폭로하면서 논란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로 선출…또 보은인사 논란 ok_'송광용 사퇴' 미스터리…청와대 석달간 정말 몰랐나 [야당] 관광공사 감사에 자니윤 임명…계속되는 낙하산 논란 KISA 원장에 전 청와대 비서관 임명…'청피아' 논란 또 불거진 청피아 논란…전 정부 비서관은 취업 불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