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늘도 더위 계속…내일 전국 장맛비

입력 2016-06-30 08: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30일)도 더위 대비하셔야 겠습니다. 또 갑작스런 소나기도 있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합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중부지방을 비롯해서 오늘 이른 아침에 비가 내린 곳들이 있긴 했는데요, 지역별로 날씨 자세히 전해주실까요?

[기자]

네, 오늘 아침 일부 빗방울이 떨어지곤 있지만 오늘도 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30도 안팎까지 오르겠는데요.

대구 30도, 대전 29도, 광주는 2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비교적 선선했던 강원 동해안도 강릉 29도 등으로 크게 오르겠습니다.

곳곳에는 비 소식도 있습니다. 중부와 전북 서해안에는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겠고요.

오후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내륙 지역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량은 전국 내륙과 강원 동해안, 제주에 5~30mm, 서해안에는 5mm 안팎이 예상됩니다.

오늘 공기도 깨끗하고 오존 농도도 높지 않겠습니다. 다만, 오늘 아침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어 주의해야 겠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은 23.2도, 청주 22.9도, 대구 21.5도입니다.

낮 기온은 서울 27도, 청주 28도, 전주 29도가 되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흐리고 낮에 남부지방에서 비가 시작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양이 내리겠고요. 일부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관련기사

CCTV도 없이 방치…'지나가기 섬뜩' 지하보도 가보니 폭염 속 서울, 기온 1도 오를 때마다 사망률 16% 증가 올해 장마는 보통 수준…끝난 뒤 8월에 '물폭탄' 우려 때 이른 더위로 벌써부터…'독성 녹조' 확산에 비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