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롯데호텔 떠난 장남 신동주…일본서 주주총회 준비?

입력 2015-08-06 08: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신동빈 회장이 지난 월요일에 귀국을 한 뒤 경영진 쪽에서 신 회장을 지지하면서 분위기는 다시 동생에게 유리한 쪽으로 돌아가고 있는 모양새인데요, 형 신동주 전 부회장…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이 있는 롯데호텔에서 떠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일본으로 가서 주주총회에 대비하고 있을 것이라는 얘기도 나옵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신동주 전 부회장을 만나기 위해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신관 특실을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신 전 부회장은 이미 호텔을 떠난 뒤였습니다.

[롯데호텔 관계자 : (신동주 전 부회장님 만나러 왔습니다.) 여기 안 계시는데요. (언제 나가셨어요? 여기 계시다고 해서 왔는데요.) 한참 됐는데. 아침에 나가셨어요. 그런데 여기는 어떻게 들어오셨어요?]

신 전 부회장은 호텔 로비에 대기 중인 취재진을 피해 옆 건물인 본관으로 이어지는 3층 통로를 이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번엔 신 전 부회장의 자택으로 가봤습니다.

여러 차례 초인종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내부를 살펴보니 여행이라도 떠난 것처럼 휑한 상태입니다.

창문도 모두 가려져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까지만 해도 신 총괄회장의 동영상을 앞세워 공세를 펼치던 모습과는 무척 대조적입니다.

동생인 신동빈 그룹 회장이 돌아온 뒤, 롯데그룹을 빠르게 장악해 나가자 부담감을 느낀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때문에 신 전 부회장이 어딘가에서 우호 세력을 모으고 있거나, 아예 일본으로 건너가 그룹의 지주회사 격인 일본 롯데홀딩스의 주주총회를 대비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련기사

정치권도 '롯데 때리기' 나섰지만…재벌 개혁은 의문 시민단체 "롯데그룹 사태, 대주주 국민연금 나서라" [앵커브리핑] '피보다 진한 것은…' 기업 승계를 가능케 하는 것 [팩트체크] 롯데는 일본기업?…'정체성 논란' 짚어보기 지분 0.05%로 '황제 경영'…도마 오른 순환출자 고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