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내년부터 2천cc 이상 자동차 가격 내린다

입력 2014-12-09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내년 2천cc 이상 자동차 가격 내린다

내년부터 배기량 2천cc가 넘는 차량의 가격이 내려갈 전망입니다. 한미자유무역협정에 따라 개별소비세가 1%p 낮아지기 때문인데, 현대차 제네시스는 70만 원가량 인하되고, 기아차 K7은 35만 원 안팎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2. "패키지 자유시간 중 사망…여행사 책임"

패키지 상품으로 해외여행을 간 사람이 자유시간에 사고로 숨졌더라도 여행사에 책임이 있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필리핀 패키지여행 중 스노클링을 하다 숨진 김모 씨의 가족들에게 여행사가 5억 7천여만 원을 배상하라고 결정했습니다.

3. 내년 '입대 희망일' 15일부터 접수

내년에 입대하는 현역병들은 원하는 입영 일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는 15일부터 9일 동안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데 입영 일자는 2개를 쓸 수 있고, 부대는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됩니다.

4. 6300억대 유통 '짝퉁계 거물' 구속

동대문 시장에서 유통되는 가짜 명품의 60%를 공급하던 짝퉁계의 거물이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6천3백억 원 상당의 가짜 명품 원단과 가방 등을 유통한 혐의로 65살 강모 씨 등 2명을 구속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국방부 "경기도 양주 일대 땅굴 주장 허위" [뉴스브리핑] 카메라 훔친 일본선수, 내달 한국서 재판 [뉴스브리핑] "오토바이 '포트홀' 사망사고, 국가배상" [뉴스브리핑] "허니버터칩 끼워팔기 실태 파악하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