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국방부 "경기도 양주 일대 땅굴 주장 허위"

입력 2014-12-05 21:07 수정 2014-12-06 01: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국방부 "양주 일대 땅굴 주장 허위"

국방부는 지난 1일부터 나흘 동안 경기 양주와 남양주시 일대를 탐사했으나 북한의 소행으로 보이는 땅굴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허위 땅굴을 주장하는 등 안보 불안을 조장하는 행위에 대해 국방부는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습니다.

2. 톨게이트 '수납원 몰카' 검찰 고소

지난달 JTBC는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사측이 톨게이트 수납원들의 업무 모습을 몰래 찍은 뒤 이를 평가에 활용해 논란이 된다고 보도해드렸습니다. 오늘(5일)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이 주식회사 서울고속도로와 하청업체 대표 등을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3. 빚 없던 가구 30%, 2년 사이 부채

경기침체와 저금리가 이어지면서 새롭게 빚을 내는 가구가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통계청 조사 결과 2년 전에는 빚이 없던 가구 중 30%가 올해는 부채를 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서금회 논란' 이광구 우리은행장 내정

서강대 출신 금융인 모임, 이른바 '서금회' 출신으로 논란을 빚은 이광구 우리은행 부행장이 차기 우리은행장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은행 행장 후보 추천위원회는 오늘 이광구 부행장을 행장 후보로 내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국방부, '남침땅굴' 주장 한성주 예비역 소장 모욕죄 고소 [탐사플러스] 톨게이트 수납원 "화사한 화장 안 하면 감점" 가계대출 한 달 사이 4조 급증…'경제 부메랑' 우려 우리은행 차기 행장, 서금회 유력…대통령 학맥 수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