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통일대비 사상확립" 국정화 의지 거듭 표명

입력 2015-11-06 08: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렇게 국회 일정이 마비돼있는 상황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정당성을 또다시 강조했습니다. 이번에는 통일 이후와 연결지었습니다.

조민진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주재한 통일준비위원회 제6차 회의.

모두 발언에서 역사에 대한 뚜렷한 가치관이 없으면 통일이 되기 어렵다며 역사 문제를 거론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통일되어도 우리의 정신은 큰 혼란을 겪게 되고 그래서 결국 사상적으로 지배를 받게 되는 그런 기막힌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 확고한 국가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통일의 시작이라고도 말했습니다.

지난달 13일 미국 방문 직전 열린 수석비서관회의, 같은 달 27일 국회 시정연설에 이은 또 한 번의 공개적인 역사 문제 언급입니다.

국정화 추진 의지를 거듭 표명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야당의 공세에 맞서 대국민 설득의 고삐를 늦추지 않으려는 의도로도 해석됩니다.

새정치연합은 대통령의 인식이 시대착오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유은혜 대변인/새정치연합 : 다양성을 추구해 온 서독의 역사교육이 독일 통일의 힘으로 작용했던 것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

이어 어떤 논리로도 국정교과서가 친일과 독재 미화에 있다는 점을 감출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박 대통령 "나라 자긍심·역사 가치관 없이 통일 어려워" 박 대통령, '통일' 고리로 교과서 국정화 당위성 강조 황우여 "집필진 비공개, 불미스러운 일 없도록" 국정교과서 필진에 '원로만 있다?'…거론 학자들 대다수가 60·70대 공개 된 대표집필진 신형식·최몽룡 누구?…"중도성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