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박근혜 탄핵은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보수 합쳐야"

입력 2018-11-07 16:06 수정 2018-11-07 16:10

전대 출마설에 "전혀 생각 안 해…집단지도체제가 우파 단합에 적합"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전대 출마설에 "전혀 생각 안 해…집단지도체제가 우파 단합에 적합"

김무성 "박근혜 탄핵은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보수 합쳐야"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7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해 "국민의 82%와 당시 새누리당(자유한국당의 전신) 의원 62명이 찬성했던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국회에서 한 토론회에 참석 후 당내 친박(친박근혜)계를 중심으로 탄핵을 놓고 끝장 토론을 벌이자는 요구가 나오는 데 대한 의견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당시 국정은 마비됐고, 북한은 핵실험을 하고, 광화문에서는 수십만명이 모여 촛불시위를 하는데 광장의 분노가 폭발했으면 어떤 결과가 나왔겠느냐"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당시는 헌정질서 속에서 국정의 안정을 꾀하는 게 정치인이 해야 할 일이었다"면서 "지금 와서 탄핵 때문에 모든 게 다 이렇게 됐다는 프레임을 갖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보수 통합론에 대해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을 잘못 이끌고 가는데 이를 제지하기 위해서는 선거에서 이겨야 한다"면서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우리가 화해하고 용서하고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차기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과 관련해선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다"면서 "비상대책위 기간이 길어지면 좋지 않기 때문에 원래 정해진 일정대로 차분하게 잘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제가 당대표를 할 때 집단지도체제였는데 청와대 권력의 압박을 받은 최고위원들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면서 "그러나 현재 우파에 가장 중요한 것은 단합이며 단합을 위해서는 집단지도체제가 낫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전원책 "박근혜 탄핵, 헌재 월권"…김병준 나서 '제동' 홍문종 "탄핵 앞장선 사람 반성해야"…당내 갈등 분출? 한국당 조강특위, '탄핵'에 잇단 화살…친박 통합 고려? '물갈이 가속' 예상 깨고…한국당, 연일 '보수 대통합' 한국당 '전원책 특위' 출범…병역·납세 등 '물갈이 기준' 제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