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추가 체포' 김정남 암살 용의자, 인도네시아 여권소지·25세·이름 아이샤

입력 2017-02-16 14: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추가 체포' 김정남 암살 용의자, 인도네시아 여권소지·25세·이름 아이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을 살해한 혐의로 16일 체포된 두 번째 여성 용의자가 인도네시아 여권을 소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말레이시아 언론 더스타온라인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경찰은 "공항 CCTV 영상을 바탕으로 오늘 오전 2시께 두 번째 용의자 시 티 아이샤를 체포했다"며 "당시 혼자였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 여성이 "체포 당시 인도네시아 여권을 갖고 있었다"며 "여권 상의 기록에 따르면 1992년 2월11일 인도네시아 세랑에서 태어났다"고 덧붙였다.

말레이시아 경찰은 앞서 지난 15일 오전 9시께 첫 번째 용의자 도안 티 흐엉을 체포했다. 도안 티 흐엉이 체포 당시 소지하고 있던 베트남 여권 상의 기록에 따르면 1988년 5월31일 베트남 북부 도시 남딘에서 태어났다.

경찰은 도안 티 흐엉을 7일간 구속 조사하는 한편 사건 당시 두 여성과 함께 있던 남성 4명을 추적하고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김정남, "2012년 베이징서 중국 경찰 보호로 암살 모면" 김정남 살해 용의자 1명 현지서 체포…북 공작원 맞나 "김정남 암살, 오래 전부터 준비"…김정은 지시 추정 마지막 '백두혈통' 김정남 아들 한솔…중국서 보호 중 정부 "북한 소행 추정"…김정남 피살, 국내외 반응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