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정남 피살' 3일째…북한 언론은 여전히 침묵 중

입력 2017-02-15 1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정남 피살' 3일째…북한 언론은 여전히 침묵 중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이 피살되면서 전세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지만 정작 북한은 15일 오전 현재까지 아무런 반응을 보이고 있지 않다.

김정남이 피살된 지 3일째인 이날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관영 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TV 등 북한 언론에서는 아무런 반응을 보이고 않고 있다.

내·외신언론은 김정남 피살 이후 사건에 대한 여러가지 배경 및 분석을 실시간으로 보도하고 있지만 북한은 이에 대해 아무런 언급도 없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북한이 조용히 사태 추이를 지켜보면서 대응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말레이시아 주재 북한 대사관 측은 말레이시아 당국에 김정남을 부검한 후 시신을 인도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일부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현재 김정남 피살사건과 관련해 북한은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계속 북한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북 김정은 이복형' 김정남, 말레이공항서 의문의 피살 떠돌이 신세로 전락…'비운의 황태자' 김정남은 누구? 외신도 '김정남 피살' 긴급 타전…"북 최고 서열 숙청" 김정은 마지막 정적 제거설 유력…김정남 피살 배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