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은택 "최순실에 써준 내용, 박 대통령 연설문에 포함되더라"

입력 2016-12-07 17:00

"영화계·연극계 원로, 최순실에 장관 후보로 추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영화계·연극계 원로, 최순실에 장관 후보로 추천"

차은택 "최순실에 써준 내용, 박 대통령 연설문에 포함되더라"


차은택 전 창조경제추진단장은 7일 비선 최순실의 박근혜 대통령 연설문 개입 의혹과 관련, "최순실 씨가 문화창조 콘텐츠 관련 생각을 써달라고 해서 써줬는데 어느 날 대통령 연설문에 포함돼 나온 적이 있다"고 밝혔다.

차 전 단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2차 청문회에 출석, 최교일 새누리당 의원이 "최순실 씨의 능력으로는 연설문을 고칠 수 없다. 비선모임이 있다고 들었다"고 질의하자 이같이 답했다.

차 전 단장은 '연설문을 보고 직접 고친 적이 없냐'는 최 의원의 질의에는 "없다"고 밝혔다. 그는 '최 씨가 증인의 말을 듣고 연설문을 고치는데 사용했다고 추측하느냐'는 질의에는 "그렇다"고 답했다.

그는 더 나아가 박 대통령의 행사 참여에 대해 "내가 먼저 부탁한 적은 없다. 내가 하는 행사에 '대통령이 가실 것'이라는 말을 (최순실로부터) 들었다"며 최순실이 박 대통령의 일정 정보도 미리 알려줬다고 밝혔다.

차 전 단장은 최순실에게 문체부 장관 후보를 추천한 것과 관련해선 "영화계, 연극계, 원로분들도 있다"며 "그분들은 내가 추천한지도 잘 모르는데 괜히 말했다가 그분들에게도 치명적일 수 있다"고 최순실에게 장관 후보를 추천했다고 털어놨다.

(뉴시스)

관련기사

조인근 "정호성 통해 연설문 작성 지시 받아" 김기춘 "최순실, 진짜 모른다…차은택이 착각한 것" 차은택 "박 대통령과 아무 관계 없어…'보안손님'도 아냐" 고영태 "최순실, 대통령 연설문 수정한 것 맞다" 최순실 등 핵심증인들 불출석…2차 청문회 맹탕 우려
광고

JTBC 핫클릭